본문 바로가기
맛집 정보

신사역 생참치 맛집 마구로센 신사점 / 고급지네

by 김동동. 2023. 1. 9.
320x100
반응형

마구로센 요약


  • A 코스 1인 58,000원(비싸다..?) - 음식이 3번 나눠서 나와요
  • 참치 맛집! 진짜 맛집, 가볼만한 집, 한번 가보세요.
  • 1차에는 어느 부위인지 알 수 없었는데 2차, 3차 사시미는 부위별 이름을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 룸도 있어서 중요한 자리를 가지기 좋습니다.
  • 직원분들이 친절하세요!
  • 몇 가지 부위별 설명이 있는데 마지막에 적어놓을게요, 이것만 궁금하시면 스크롤해서 내려가셔도 됩니다!
  • 가마도로, 배꼽살, 가마속살, 뽈살, 날개 가마살, 두육살, 시뽀도로에 대한 설명

위치: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 99길 33 영빌딩
영업시간: 일 - 정기휴무
월-토 11:30 ~ 22:00
브레이크 타임 14:00 ~ 16:40


안녕하세요.
원라인정보 김동동입니다.

이번에는 신사역 근처에 위치한 참치 맛집! 마구로센 신사점에 대한 후기를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마구로센은 다랑어줄이라고 하네요 = 참치로 보시면 될 거 같아요
그리고 마구로센은 현재 4개 지점밖에 없고 전부 다 서울에 있어서 다른 지역에 계신 분들은 방문하기가 어렵지 않을까 싶어요..

마구로센 신사점

저는 마구로센에 대해 아무것도 몰랐었고 이번에 누나가 참치가 먹고 싶다고 해서 같이 방문하게 되었어요, 제가 연말에 양갈비를 산 것도 있고, 다른 일도 있어서 겸사겸사 참치를 먹으러 갔어요

양갈비에 대한 글은 아래 글을 봐주세요!
2022.12.18 - [맛집리스트] - 목동 양고기 맛집 라무진 / 분위기 좋고 맛도 좋다

목동 양고기 맛집 라무진 / 분위기 좋고 맛도 좋다

라무진 요약 토요일 저녁엔 예약! 양갈비 250g - 29,000원, 프랜치랙 200g - 28,000원 고기를 직접 구워주시고, 원하는 굽기로 익혀주십니다 애기들을 위한 접시와 컵도 있어서, 어린 자녀를 둔 부모님

kimcoppercircle.tistory.com

메뉴판


마구로센은 메뉴판부터 깔끔하게 생겼어요, 고급진 느낌이랄까..ㅎ
약간 다이어리로 만들어도 될 거 같은 느낌이에요

메뉴판

마구로센이 예전에는 지금과 달랐었나 봐요, 손님들의 기대에 부흥하기 위해 참다랑어와 특수부위를 전문으로 취급하는 "숙성 참다랑어 전문점"으로 새롭게 새 단장을 했다고 하는 걸 보면요!
지금은 정말 만족스러웠는데 과거에는 어땠는지 궁금하네요 ㅎㅎ

주문한 코스는 A 코스로 주문을 했어요
A 코스는
1차 사시미 - 기존 마구로 코스 사시미
2차 사시미 - 특수부위 및 업그레이드 사시미
(가마도로, 날개가마살, 가마속살, 시뽀도로 및 업그레이드도로 등)
3차 사시미 - 두육살아부리, 참치육회, 네기도로 등
이 나온다고 해요
이렇게 적혀 있지만 제가 아는 부위는 없었어요 ㅎㅎ, 참치를 몇 번 먹어보긴 했는데 항상 먹으면서 이건 괜찮은 거 같고 이건 좀 내 스타일이 아닌 거 같고, 그런 생각을 한 적도 있었고, 바로 앞에서 참치를 요리사님께서 주시면서 말해주는 곳도 가봤지만 그때만 기억할 뿐...!

아직까지 참치에 파고들 정도는 아닌가 봐요.


기본 세팅은 이렇게 준비해 주시고 있어요, 근데 치킨가라아게? 가 나왔는데 맛있더라고요, 이 날 조카들도 같이 갔는데 조카들이 너무 귀여워서 직원분께서 치킨을 한번 더 주셨답니다.. 너무 감사하게도 그걸 제가 다... 먹지는 않고 조카들과 같이 먹었죠

그리고 누나가 자꾸 사케한병 시켜서 먹으라고 하는데, 너무 비싼 것도 있었고 다음날 헌혈을 하려고 계획 중이어서 마시지 않았어요..
누나랑 매형은 그날 마시지도 못하면서 저한테만 마시라고 하더라고요 ㅋㅋㅋㅋ
도수가 25%에 720ml 던데... 무서운 사람들


빨리 참치가 나왔으면 좋겠다... 하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참치가 나오기 전에 죽이 먼저 나오더라고요, 지금 생각났는데 죽에다가 간장 한두 방울 올려서 먹으면 더 맛있었을 텐데 그걸 깜빡했네요..

주먹밥

반응형

죽을 먹으면서 참치를 기다리고 있는데, 똑똑똑 하고 문이 열리더니 직원분께서 조카들이 너무 귀엽다고 하시면서 이렇게 주먹밥을 만들어 주셨어요...! 여기서 살짝 감동
하지만 조카들을 주먹밥을 많이 먹지 않아서 어른들이 많이 먹었다는 건 비밀, 우리만 알기로 해요.

1차 사시미


그리고 기다리고 기다리던 참치가...! 나왔습니다!
1차 사시미는 - 기존 마구로 코스 사시미인데 그런데 사실 이렇게 봐서는 어떤 게 어느 부위인지 알 수가 없었어요, 그게 조금 아쉬움이 있었지만 종류별로 3점씩 있었기에 누나 매형 저 이렇게 세 명이서 한 점씩 먹으면서 맛을 볼 수 있었어요(조카들은 아직 어려서 참치를 못 먹었답니다.)

먹으면서 이건 맛있다, 이건 좀 별로다 이런 게 있었는데 지금 다시 보면 뭐가 뭔지 또 모를 거 같아요 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혹시 마구로센에 가보신 분들이 계시거나, 저기 저 왼쪽에 있는 붉은색 음식이 뭔지 아시는 분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눈으로 보고 입으로 씹어서 맛을 봤는데 전혀 뭔지 모르겠더라고요
(아시는 분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참치 김밥

무슨 참치인지 안 알려주기
참치 먹을 때는 계속 김에 무순이랑 참치 올리고 고추냉이 살짝 올린 다음에, 고추냉이 푼 간장에 찍어서 먹었어요.

그렇게 1차를 다 먹었지만 사실 배는 고픈상태였어요, 2차 사시미가 나오길 기다리면서 조카들과 놀아주는데 조금 기다리니 똑똑 하면서 2차 사시미가 나왔어요!

2차 사시미

2차 사시미 - 특수부위 및 업그레이드 사시미
(가마도로, 날개가마살, 가마속살, 시뽀도로 및 업그레이드도로 등)
2차 사시미가 나올 때는 밥과 김도 같이 주셨어요, 그리고 중뱃살을 한 점씩 김밥을 만들어서 먹으라고 주셨어요... 맛있더라고요ㅎㅎ


2차가 좋았던 게 이렇게 어느 부위인지 다 알 수 있었던 게 참 좋았어요, 사실 이렇게 봐도 어떤 부위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그래도 내가 먹은 부위가 이런 이름을 가진 부위이구나... 를 알고 먹으니까 더 좋았어요.
그리고 제일 맛있었던 부위는 궁금하시지는 않겠지만 마지막에 공개됩니다!

2차 사시미도 인당 한 점씩 먹을 수 있게 준비가 되어 있었어요, 저는 모든 부위를 김과 밥이랑 같이 싸서 먹었어요, 그렇게 먹으니까 배가 조금씩 차기 시작하더라고요, 그래서 기분이 좋았어요


그리고 나온 튀김과 메로구이? 뭔지 잘 모르겠는데 씹는 식감이 고기를 씹는 느낌과 맛이었어요, 되게 신기하더라고요
튀김은 바삭바삭하고 새우 살도 많아서 좋았어요, 튀김 다시 먹고 싶네요..

3차 사시미


그리고 마지막으로 나온 3차 사시미 - 두육살마부리, 참치육회, 네기도록 등
여기서 저는 육회가 제일 맛있었던 거 같아요, 참치육회 한번 드셔보세요 정말 맛있어요

이렇게 다 먹고 나니까 배가 부르긴 하더라고요, 1인에 58,000원이라는 조금 비싼 금액이기는 했지만 맛있게 먹었던 거 같아요
그리고 제가 2차에서 제일 맛있었던 부위는 가마도로! 그런데 다들 가마도로가 제일 맛있었다고 했어요 ㅎㅎ

이번에는 이렇게 신사역 근처에 있는 참치 맛집 마구로센에 방문을 해보았습니다.
참치를 좋아하시거나, 조금 중요한 자리, 중요한 날에 방문하신다면 만족스러운 식사를 하실 수 있을 거 같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저도 다음에 중요한 자리가 있다면 한번 방문해 보려고 합니다.


...
그럼 들어가지 마시고 요약에서 말씀드린 부위별로 간단한 설명을 적어드릴게요
마구로센에 가면 다 적혀있으니 안 보셔도 되고요..ㅎㅎ

  • 가마도로는 참다랑어 뱃살중 가장 소량으로 나오며 뱃살의 꽃이라 불리는 부위라고 해요
  • 배꼽살은 뱃살의 가장 중앙에 위치해 있고, 쫄깃한 식감과 씹을수록 육즙이 많이 나오는 부위이니 혹시 배꼽살을 드실 계획이라면 기억해두세요 배꼽꼽 오래!
  • 가마속살은 가마도로를 잡아주는 뼈 속에 묻혀있는 부위로 붉은살 중 가장 고급진 맛을 지닌 부위라고 합니다.
  • 뽈살은 어두일미라는 말과 가장 잘 어울리는 부위로 뱃살을 100kg 이상 구매해야지 2~3kg 구매할 수 있는 부위라고 하는데... 와 100kg면 식당에서 먹는 거 아니면 못 구하겠는데요?
  • 날개 가마살은 참다랑어의 가장 강력한 옆 날개 지느러미를 지탱해주는 부위로 작업하기 가장 까다로운 육사시미 같은 부위라고 해요
  • 두육살은 참다랑어 머리의 가장 중앙에 위치해 있고, 마블링이 좋아 자른 단면을 직화로 익혀서 먹는 부위라고 합니다.
  • 시뽀도로는 참다랑어의 스피드를 책임지는 부위로 장어의 꼬리처럼 스테미너에 좋은 부위라고 합니다.


...
그럼 이제 정말 들어가세요, 멀리 안나가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