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생활/전시, 공연

[서울 종로구] 체험형 전시/ 북촌 어둠속의 대화(DIALOGUE IN THE DARK)

by 김동동. 2023. 4. 20.
320x100
반응형

어둠속의 대화 요약


1. 인터파크 티켓에서 예매할 수 있습니다.(1인 33,000원), 체험시간은 100분
2. 시간은 지정해서 예매를 해야 합니다.(한 번에 입장할 수 있는 인원이 정해져 있어요)
3. 빛이 나는 물건은 사물함에 보관하셔야 합니다!(꼭)
4. 완전 암흑이라서 눈이 아닌 다른 감각으로만 진행을 하기에 처음에는 낯설고 무서울 수도 있어요.(폐소공포증이나 공황장애가 있으시다면 고민을 해보셔야 될 거 같아요)
5. 구체적인 내용은 스포일러가 될 수 있으니, 어둠의 세상을 경험해 보고 싶다면 추천드립니다.
6. 정말 좋은 체험형 전시라고 생각합니다..!
7. 후기(스포일러 없는)


위치 : 서울 종로구 북촌로 71
시간 : 수-일 10:00 ~ 19:00
          월-화 정기휴무(매주 월, 화)
 
 
 
안녕하세요.
원라인정보 김동둥입니다.
 
오늘도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은 정말 좋은 전시라고 생각하는 어둠속의 대화에 대한 후기를 작성해 보겠습니다.
사실 어둠속의 대화는 제가 10년 전쯤, 20대 초반에  한번 경험해 봤던 체험형 전시였어요, 그때의 경험이 너무 의미가 있었기에 이번에도 예매를 하게 되었습니다.(추천)
하지만 어둠에 대한 공포라던지 두려움이 있으신 분에게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정말 아무것도 보이지 않아요.
 
 
어둠속의 대화는 북촌과 동탄 두 곳에서 진행을 하고 있으니 조금 더 가까운 곳을 찾아서 가시면 될 거 같아요
예매는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예매할 수 있고, 제가 결제한 금액은 1인당 33,000원이에요.
예전에는 얼마였는지 모르겠네요.

반응형

그리고 어둠속의 대화를 예매할 때 시간을 지정해서 예매를 해야 합니다.
한 번에 입장할 수 있는 인원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인데, 그 이유는 직접 경험해 보시면 아실 수 있을 거예요.

북촌 어둠속의 대화(DIALOGUE IN THE DARK) 입구

북촌에 위치한 어둠속의 대화 입구는 이렇게 생겼어요, 뭔가 입구 쪽으로 가니 빨리 들어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죠.
10년? 만에 다시 경험하는 거라서 궁금했어요, 그때와 지금이랑 달라진 부분이 있는지, 내가 기억하는 그때의 느낌과 같을지..

어둠속의 대화 안내판

입구로 들어가기 전에 왼쪽을 보면 사진과 같이 안내판이 있는데 시각장애인들이 이용할 수 있게 점자도 있었어요.
정말 좋은 거 같습니다.

관람 전 확인 사항과 어둠속의 대화 관련 규정 동의

어둠속의 대화를 관람하기 전 확인해야 될 부분이 있는데

CHECK LIST
65세 이상, 미취학 아동, 임산부
폐소공포증과 공황장애, 장애인
붕대나 보호대를 착용하신 분, 외국인

그 외 특이사항이 있다면 데스크에 문의해 주시면 됩니다.

앞에 BRAND STORE, 뒤에 사물함

입구로 들어가서 왼쪽 편에는 BFRAND STORE가 있는데 필기구나 메모지 컵 등을 팔고 있고, 그 뒤편에는 사물함이 있어요.
들어가기 전에 전자기기나 빛을 내는 물건이 있다면 꼭 사물함에 넣고 들어가셔야 합니다.
제가 체험하고 거의 끝날 때쯤에 다음 팀과 마주치는 공간이 있었는데 어떤 분이 빛이 나는 무언가를 가지고 들어오셔서 조금 방해를 받았어요..

내부 모습?

그리고 입구로 들어가서 바로 왼쪽으로 꺾어서 가면 사진을 찍어주는 곳이 있고,

디지털 방명록

방명록을 작성할 수 있는 곳이 마련되어 있어요.
디지털 방명록 사용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저는 작성하지 않았기 때문에 잘 모르겠네요.

1. 시작하기
2. 설문 작성(입장시간을 선택해야 합니다)
3. 방명록 작성(협업 재능기부 제안)
4. 감사합니다.
데스크와 전시를 시작하기 위해 타야하는 엘리베이터

입구로 들어가서 쭉 직진을 하면 데스크가 있고 바로 옆에 엘리베이터가 있어요, 전시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가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후기를 작성해 보면
1. 체험을 마치고 나올 때 아무런 빛이 없는 곳에 있다가 갑자기 빛을 보면 살짝 어지러움을 느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2. 100분의 체험시간이었는데 정말 시간이 빠르게 흘러갔다고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재미있는 부분이 많고 로드 마스터분께서 즐겁게 해 주셔서 더 짧게 느껴졌던 거 같아요
3. 100분 동안 눈을 감고 다른 감각을 통해서만 움직이고 확인하는데... 직접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4. 어둠속의 대화의 구성은 10여 년 전과 동일하게 진행되었어요, 변한 건 20대 초반에서 30대 초반으로 바뀐 것?...세월아
5. 100분 동안 여러 가지 감정을 다 느낄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정말 많은 사람들이 한번쯤 어둠속의 대화를 경험해 보러 가시면 좋을 거 같아요.
주말에 한번 시간 내서 가보세요..!
 
 
 
이 글은 제 돈 주고 제가 느낀 그대로 작성한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아래는 지도예요

 
여기까지 읽어주셨네요?
감사합니다.
...
그럼 들어가세요, 멀리 안 나갈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