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정보

[수원 인계동] 삼겹살 맛집 목구멍 / 맛집이구나, 미나리와 비빔면까지.. 내돈내산

by 김동동. 2023. 4. 11.
320x100
반응형

목구멍 요약


  • 줄 서서 먹는 집(대기가 항상 많아요)
  • 첫 주문은 3인분, 섞어서 3인분도 가능(삼겹살(13,000원, 목살(13,000원), 갈비본살(19,000원))
  • 어느 정도까지 구워주셔서 편했어요.
  • 고기도 맛있는데 비빔면을 팔아서 완전맛집 인정.
  • 좌석 간격이 좁고, 조금 시끄러운 편이에요.
  • 재방문의사 있음...!!!!

위치 : 경기 수원시 팔달구 효원로 249번 길 41

영업시간 : 월-일 16:00 ~ 02:00

 

 

안녕하세요.

원라인정보 김동둥입니당.

 

오늘도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이번에는 수원 인계동에도 있고 전국에 100호점이 넘게 있는 삼겹살 맛집 목구멍에 대한 후기를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ㅎㅎ

사실 목구멍은 예전부터 한번 가보고 싶었는데, 항상 지나갈 때마다 대기하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 포기했던 곳이었어요.

그런데 이번에 방문했을 때는 어쩐 일인지 대기하는 사람이 없더라고요? 그래서 안으로 들어갔는데 자리가 남아있어서 바로 자리를 잡았어요!

목구멍

 

숙성이고 나발이고
좋은 고기가 맛있습니다.

ㅋㅋㅋㅋ좋은 고기가 맛있긴 하죠 ㅋㅋ

반응형

목구멍 차림표

목구멍은 첫 주문 3인분으로 시작하고, 섞어서 3인분이 가능하다고 해요.

소식가들은 힘들지도 모르겠네요..!?

 

고기

미박삼겹살(180g) 13,000원
특목살(180g) 13,000원
갈비본살(150g) 19,000원
청도 미나리 5,000원

 

주문은 미박삼겹살 3인분과 청도미나리 그리고 소주, 맥주를 주문했어요..

차림표

주류

소주 5,000원
맥주 5,000원
음료 2,000원

식사류

회냉면 7,000원
물냉면 6,000원
라면    4,000원
비빔면 4,000원(!)
도가니된장 4,000원
공깃밥 1,000원

비빔면도 하나 시켜줍니다...!

제가 진짜 좋아 하는 고깃집이 비빔면을 파는 고깃집이거든요, 근데 여기 딱 팔도비빔면 포장지가 차림표에 딱 붙어있는데 와... 여기다 진짜 여기 좋은 곳이다 싶었어요.

그냥 저것만 봐도 여긴 맛잘알이구나, 사장님이 뭔가 아시는구나..!ㅋㅋㅋㅋㅋㅋㅋㅋ

좋았습니다!ㅋㅋㅋ

기본 세팅

기본 반찬으로는 사진과 같이 나오는데 콩나물무침, 파재래기, 김치 등 여러 가지가 있었어요.

저는 사실 고기 먹을 때 파재래기만 있어도 충분하긴 해요 ㅋㅋㅋ

같이 싸 먹으면 그게 제일 맛있더라고요!

그리고 상추보다는 깻잎(tmi)

미박삼겹살을 솥뚜껑위에서 굽는 사진

조금 기다리니까 미박삼겹살이 나왔는데.. 와 완전 두껍고 양이 많은 듯 적은 듯했는데 결국에는 적당했습니다..ㅋㅋㅋ

미박 삼겹살의 뜻은 오겹살의 정식명칭이 미박삼겹살이라고 하네요, 몰랐어요 ㅋㅋㅋㅋ

 

점점 익어가는 고기

고기는 직원분께서 구워주셨어요, 그래서 정말 좋았습니다.ㅋㅋㅋㅋㅋ

구워주는 고기가 편하기도 하고, 어떻게 보면 전문가가 맛있게 구워주시는 거니까 더 맛있는 거 같아요(저도 뭐 준전문가정도 되지 않을까 싶네요 ㅎㅎ)

 

그런데 목구멍의 자리 배치가 옆 테이블과의 간격이 너무 좁아서 얘기하는 게 다 들리고 사람이 많다 보니 조금 시끄러운 부분이 있기는 해서 목이 약한 저는 조금 불편하기는 했어요, 목소리 크게 내는걸 별로 안 좋아하거든요..  그 외에 다른 부분은 좋았습니다!

 

목구멍의 비주얼

고기가 어느 정도 익으면 미나리와 김치, 콩나물무침을 올려서 비주얼을 더 좋게 만들어 줍니다 ㅋㅋㅋ

그리고 다 익은 고기를 직원분께서 미나리 위에 올려주시고 드시면 된다고 해주시면서 직원분은 자리를 떠나세요..ㅋㅋㅋ

비빔면(맛있는거)

조금 있으니 비빔면이 나왔는데, 너무 좋았어요.

비빔면에 참기름도 뿌려져 있는지 고소한 냄새도 나고, 상추도 들어있고, 딱 적당히 익은 면의 모습을 보니 얼른 고기에 싸서 먹고 싶다는 생각뿐이었어요 ㅋㅋㅋ

맛있는거(비빔면) 옆에 맛있는거(삼겹살) 맛있는거 옆에 스프라이트는 없어요

이렇게 찍어놓고 보니 진짜 여기는 맛집이구나 싶었어요!

한상이 나오게 다 찍으니까 또 생각이 나네요..

어떠세요 맛있어 보이시나요?ㅋㅋㅋ

비빔면으로 삼겹살을 감싸서 한입 먹으면 정말.... 최고!

 

그리고 3인분을 시키면 두 명이서 먹기 딱 적당한 양인 거 같았어요, 물론 술도 있고 비빔면과

살얼음 동동 떠있는 물냉면

물냉면도 있어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런데 삼겹살 먹고 나서 물냉면은 필수인 거 아시죠?

고기 먹고 물냉면이 안 좋다는 얘기가 있지만 근데 그런 거 생각하면 맛있는 거 못 먹어요!?!!

 

 

 

오늘은 인계동에 위치한 목구멍에 대한 후기를 작성해 보았는데요

방문하기 쉽지 않은 목구멍이었는데 왜 이제야 방문했을까 하는 후회를 하게 되었어요..

정말 예전부터 비빔면을 파는 삼겹살집을 찾아다녔는데 생각보다 많지 않았거든요, 그런데 이렇게 목구멍에서 팔도비빔면을 팔아주다니 정말 자주 가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조금 멀어서 자주 갈지는 모르겠지만ㅋㅋ)

기회가 된다면 목구멍에 한번 방문해 보세요!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

그럼 들어가세요, 멀리 안 나갑니다ㅋㅋ

오늘 저녁은 삼겹살 어떠신가요..?

안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