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정보

[수원 인계동] 인생 설렁탕 / 설렁탕이 생각난다면..!

by 김동동. 2023. 4. 6.
320x100
반응형

인생 설렁탕 요약


  • 매장이 깨끗합니다!
  • 해장하기에 들깨해장탕이 좋습니다.(9,000원)
  • 국물이 시원한데 뜨거워요.
  • 가끔 생각나는 맛
  • 맛집이죠!
  • 만두는 필수!

위치 : 경기 수원시 팔달구 효원로 265번 길 36 혁재빌딩 1층

영업시간 : 월-토 07:00 ~ 02:00(라스트오더 01:30)

                  일     10:00 ~ 22:00(라스트오더 21:30)

 

 

안녕하세요.

원라인정보 김동둥입니다요.

 

오늘은 백아저씨의 인생설렁탕 수원인계점에 대한 후기를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생설렁탕 수원인계점

사실 인생설렁탕은 빽다방 수원인계CGV점을 지나가는데 빽다방 앞에 실외배너로 인생설렁탕을 홍보하는 게 보여서, 인생설렁탕을 먹어야겠다고 생각을 했어요!

당연히 그 간판이 있는 건물 안에 있겠거니 했는데 들어가서 찾아봐도 없는 거예요...

그래서 없어졌나? 생각을 하다가 휴대폰으로 지도 검색을 해봤는데 한 2~3분 거리에 위치해 있더라고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그쪽으로 걸어갔는데 아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예전에 바로 옆에 있는 백소정을 갔다가 봤었던 게 생각이 나더라고요 ㅋㅋㅋㅋㅋ

반응형

인생설렁탕 차림표

인생설렁탕 기본 차림표에는 아래와 같이 되어있습니다!

인생 설렁탕 7,900원
곱빼기 설렁탕 9,900원
스지설렁탕 10,900원
소고기시래기전 8,000원
불스지 8,000원
인생수육한판 28,000원
옛날불고기 22,000원
양곱창전골 24,000원

그 외에 다른 메뉴도 여러 가지가 있으니 음식은 고르실 때는 메뉴판을 참고해 주세욥!

저는 어떤 걸 먹을까 고민하다가 들깨해장탕이 얼큰하고 시원할 거 같아서 주문을 했어요.

세트메뉴로..!

들깨해장탕 세트메뉴는 들깨해장탕과 만두 2개를 주는 세트로 가격은 11,500원입니다!

만두 두 개는 조금 부족하긴 하지만 그래도... 만족해야죠 ㅋㅋㅋ

인생설렁탕 육수실

음식을 주문하고 기다리는데 육수실 간판이 보이고 안에서 육수를 끓이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뭔가 박물관에 온듯한 느낌?ㅋㅋㅋㅋ

 

매장 내부는 정말 깨끗했어요, 직원분도 친절해서 좋았고요

주말 13시쯤에 방문했는데 생각보다 손님은 많지 않아서 저는 편하게 먹을 수 있었지만, 사장님은 마음속으로 울지 않았을까요..?

힘내세요.

 

음식이 나오는 데는 10분 정도 걸린 거 같아요

만두 만두 만두 만두

먼저 만두가 완전 컸어요.

작은 만두일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커서 좋았지만 그래도 2개는 부족하다는 거..!

요즘 다이어트를 하기 때문에 지금은 2개도 만족스럽게 먹기는 무슨 4개는 먹어야 되는데...

참아야죠.. 10kg 감량이 목표입니다. 적당히 먹으면서..!

이야기가 다른 쪽으로 잠깐 넘어갔네요.. 다시 돌아가서

들깨해장탕

이렇게 들깨가루가 왕창 올라간 들깨해장탕이 나왔습니다!

글을 쓰는 지금은 밤 11시 배가 고파지네요..

저 김치도 괜찮았어요 ㅎㅎ

예전에 설렁탕을 먹었을 때는 간을 맞춰야 했는데 들깨해장탕은 굳이 안 해도 괜찮더라고요!

일단 섞어서 국물 한번 먹어주고, 그다음 밥 한 숟가락 퍼서 들깨해장탕에 잠깐 담가서 흰쌀밥을 적셔서 한입 먹어주고

마지막으로 밥을 다 말아서 먹어줍니다!ㅋㅋㅋ

저는 국밥이나 뜨거운 뚝배기 음식을 먹을 때는 공깃밥 그릇에 덜어서 먹어요!

그냥 뚝배기에 있는 음식은 너무 뜨거워서 입천장이 힘들더라고요 ㅎㅎ

저렇게 그릇에 먹다가 조금 식었다 싶으면 뚝배기로 직행ㅋㅋㅋㅋ

 

그리고 만두 한 개를 들깨해장탕에 넣어서 풀어 먹었어야 했는데 그게 지금 제일 아쉽네요.. 다음에 가면 꼭 넣어서 먹어야지 ㅎㅎ!

 

들깨해장탕은 정말 술을 마신 다음날 숙취 해소할 때 먹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시원하더라고요!

옛날에는 뜨거운 게 시원하다는 게 무슨 소린가 했는데, 이제는 이해가 되더라고요 ㅋㅋㅋ

 

 

정성과 진심을 담다.
우리 가족이 먹는다는 마음으로 진심을 다해 매일매일 정성스럽게 육수를 끓입니다.

이 말이 정말 따뜻하게 느껴졌어요, 그렇기에 육수실을 누구나 다 볼 수 있게 해 놓은 게 아닐까 생각을 했죠.

 

 

이번에는 수원 인계동에 위치한 인생설렁탕에 대한 후기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집 근처에 인생설렁탕이 있다면 자주 갔을 거 같지만 근처에 없기 때문에 자주 갈 수가 없네요..

설렁탕이 먹고 싶을 때가 있다면 한번 방문해 보세요, 맛있어요!

 

 

...

뭐 그렇다고요ㅎㅎ

그럼 들어가세요, 멀리 안나갈게욥!

안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