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정보

[경기 성남]가마솥 순대국밥 수육국밥 편백집 솥밥 맛집 후기

by 김동동. 2024. 4. 10.
320x100
반응형

가마솥 순대국밥 요약


  1. 큰맘할매순대국이 사라지고 가마솥 순대국밥으로 변경
  2. 테이블마다 테블릿이 있어서 자리에서 메뉴를 고르고 선결제하는 방식
  3. 국밥에 소주한잔하기 좋은 곳
  4. 편백찜정식 14,000원 / 편백찜 솥밥정식 15,000원 / 우사골, 양지수육 순대국밥 9,000원 / 얼큰 순대국밥 10,000원

위치 : 경기 성남시 수정구 시민로 144 1층

영업시간 : 월 - 일 10:00 ~ 22:00

                라스트오더 21:30

연락처 : 0507-1390-2641

 

지도가 첨부되지 않아요~~~~~~!

내돈내밥

 

 

안녕하세요.

원라인정보 김동동입니다.

 

오늘은 제가 국밥이 생각날 때마다 찾아가는 가마솥 순대국밥에 대한 후기를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마솥 순대국밥은 제가 원래 좋아하던 할매순대국밥이 사라지고 새로 생긴 국밥집이에요.

같은 위치에 생겼고, 보니까 자주 보던 이모님도 그래도 계시더라고요.

 

지금은 신흥역에서 사라졌지만 제가 좋아했던 큰맘 할매 순대국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글을 한번 봐주세욥.

제가 국밥에 소주 맛을 알게 된 곳이였답니다.

2023.09.18 - [맛집 정보] - [경기 성남] 국밥 맛집 큰맘 할매 순대국, 국밥에 소주가 이맛이구나..

 

[경기 성남] 국밥 맛집 큰맘 할매 순대국, 국밥에 소주가 이맛이구나..

큰맘할매순대국 요약 1. 국밥 맛집 인정. 2. 순대국 8,000원(특은 9,000원) 3. 순대국, 식사, 순대, 편육, 보쌈, 탕, 전골, 볶음 메뉴가 있어요(너무 많지만 저는 순대국만.) 4. 국밥에 소주를 왜 하는지

kimcoppercircle.tistory.com

그래도 전국에 큰맘 할매 순대국은 있으니까 생각나시면 집 근처 식당을 찾아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시 가마솥으로 돌아와서..

 

가마솥 순대국밥

 

가마솥 순대국밥집의 입구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이것이 진짜 순대국밥 입니다

 

오픈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아서 제가 방문했을 때 손님이 꽤 많이 있었어요.

예전과는 다르게 혼밥 손님을 위한 자리도 마련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보통 이곳의 국밥집에는 혼자 방문하기 때문에 항상 1인 자리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1인 자리에는 의자 안에 짐을 보관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가마솥 순대국밥 메뉴

 

가마솥 순대국밥의 메뉴는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었어요.

우사골 순대국밥, 양지육수 수육국밥, 얼큰 순대국밥, 함박스테이크 정식
편백 수육찜, 직화 오징어볶음, 순대곱창전골, 순대곱창볶음
수육 한 접시, 오향 편육, 술국, 삼색 순대

 

728x90

 

저는 보통 얼큰 순대국밥을 먹거나 편백찜정식 또는 편백찜솥밥정식을 먹었는데, 다음에는 곱창전골이나 볶음도 한번 먹어봐야겠네요.

 

테블릿 메뉴판

 

메뉴는 태블릿을 통해서 보고 주문할 수 있어서 편했어요.

그리고 결제는 선결제를 진행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예전에 여기서 국밥을 먹고 결제를 했는데 뭔가 선결제하고 먹고 나가니까 어색했어요.

 

다데기, 후추, 들깨

 

그리고 한쪽에는 다진 양념, 후추, 들깨가 있는데 이렇게 한글로 적혀 있는건 좀 좋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저는 보통 다데기 조금(?), 들깨 조금 넣고 먹는답니다.

 

기본 반찬과 물

 

그리고 기본으로 나오는 세팅은 이렇습니다.

김치, 깍두기, 새우젓, 물

 

항상 느끼는 거지만 여기 김치 진짜 제스타일이에요.

완전 맛있어서 무조건 더 가져다 먹습니다...!

 

순대국밥

 

국밥은 5분 정도 기다리면 나와서 좋습니다.

아직까지 여기서 소주를 마셔본 적은 없었는데, 조만간 한잔 해야겠어요.

요즘에도 운동을 한다고 술을 그렇게 자주 마시지는 않지만(?) 한번 국밥에 소주 한잔하고 싶네요.

 

반응형

 

편백찜 솥밥 정식

 

이건 편백찜솥밥 + (얼큰) 순대국밥

여기서 편백찜솥밥을 자주 먹긴 하는데 좋더라고요.

국밥 먹고 편백찜에 있는 수육이랑 순대 먹고 마무리로 솥밥 먹으면 한 끼 든든하게..완전 배부르게 먹을 수 있어요.

 

저는 먹는 걸 좋아해서 예전에는 진짜 많이 먹었었는데, 요즘에는 딱 1인분 먹는 게 적당하더라고요.

위가 작아졌는지 많이 못 먹겠더라고요, 그래서 조금 아쉬울 때도 있어요.

뭔가 더 먹고 싶은데 못 먹을 때..ㅎㅎ

 

편백찜솥밥+(얼큰)순대국밥

 

그리고 편백찜솥밥+국밥은 순대국밥이나 수육국밥으로 정할 수 있고, 국밥에 순대나 고기를 추가할 수도 있으니 주문하실 때 선택하셔서 

주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솥밥에 있는 밥은 저기 사진에 보면 왼쪽 숟가락 있는 그릇에 덜어두고 뜨거운 물을 솥밥에 넣고 뚜껑을 닫아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밥을 다 먹고 드시면 됩니다.

 

 

네, 오늘은 가마솥 순대국밥에 대한 후기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저는 국밥을 좋아해서 가끔 방문하는 곳인데, 정말 맛있게 잘 먹고 있어요.

평소에 저녁으로 먹기에도 좋고, 술 마신 다음날 해장하기에도 아주 좋은 곳이라고 생각해요.

추천드립니다!

 

 

네..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

그럼 들어가세요, 멀리 안 나가요~!

안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