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정보

전주 한옥마을의 먹거리들

by 김동동. 2023. 3. 20.
320x100
반응형

내가 먹은 녀석들에 대한 개인적인 후기


  • 치즈구이 4,000원(치즈를 철판에서 겉을 바삭하게 구운 다음에 먹는 건데 이차돌 치즈랑 비슷한 느낌)
  • 아이스크림호떡 7,000원(아이스크림 위에 호떡을 올려주는데 아이스크림은 평범한 바닐라아이스크림인데 호떡이 정말 쫀득쫀득해요)
  • 오짱 12,000원 (양이 많고 맛있어요)
  • 임실 치즈 닭꼬치 4,000원 (닭꼬치에 치즈를 올린 맛!)
  • 동전빵 시리즈 4~5,000원 (십원빵, 백원빵, 오백원빵)
  • 문어꼬치 4,000원(맛있긴 하지만 제 입맛에 맞지는 않았어요)

위치 : 전주 한옥마을 길거리

 

 

 
안녕하세요.
원라인정보 김동둥입니다요~
 
이번에는 전주 한옥마을에서 팔고 있는 먹거리들 중에서 제가 먹었던 것에 대한 후기를 간단하게 작성해 보겠습니다!ㅎㅎ
한옥마을을 걷다 보면 길가에 정말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오전에 가면 그래도 대기가 별로 없는데 오후가 시작되는 순간 대기줄이 장난이 아니니까 참고하셔야 될 거 같습니다..
 

꿀호떡과 치즈구이

우선 치즈구이는 철판 위에서 겉을 노릇노릇하게 구워서 주시는데, 받으면 바로 드시는 게 좋아요!
따뜻할 때 먹는 거랑 조금 식었을 때 먹는 거랑 맛이 다르니까요!
확실히 따뜻할 때 먹는 게 정말 맛있더라고요.
 치즈구이의 느낌은 이차돌에서 주는 치즈를 구워 먹는 거랑 비슷한 느낌이었어요.

아이스크림 호떡

그리고 아이스크림 위에 올라간 호떡!
이거 진짜 맛있어요.
아이스크림은 평범한 바닐라 아이스크림?인데 호떡이 정말 쫀득쫀득하고 달달해요!
진짜 꿀맛
호떡 위에 아이스크림 조금 올려서 먹으면 시원하면서 달달하고 쫀득쫀득하고 따뜻하고 맛있고 또 먹고 싶고..ㅋㅋ
안 먹었으면 속상할뻔했네요.
 

오짱

그리고 한옥마을에서 줄이 제일 길었던 거 같은 오짱
정말 오짱은 줄이 하루종일 긴 거 같았어요.
맛은 3가지가 있는데

스윗어니언
스파이시
치즈맛

스파이시로 시켰는데 생각보다 맵지는 않아서 좋았어요.(맵찔이 1)
그리고 12,000원의 가격이 아깝지 않게 맛도 있고 양도 많아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줄이 긴 이유가 있는 거 같았어요, 줄을 생각보다 빨리 줄어드니까 기다릴만합니다.

치즈닭꼬치

치즈 닭꼬치는 다들 아는 그 닭꼬치에 치즈를 올린 맛입니다.
이것도 따뜻할 때 먹어야 좋습니다.
치즈가 생각보다 빨리 굳으니까요..!
 

십원빵

십원빵 정말 맛있었어요.
안에는 치즈가 들어가고 피자콘이 들어가는데, 받아서 바로 먹으면 빵이 따뜻하고 치즈가 쭈~~~~~욱 늘어나서 재미있어요 ㅋㅋㅋ
그리고 중간에 피자맛이 나구요 ㅋㅋ

100원빵과 오백원빵

그리고 백원빵과 오백원빵을 또 먹었는데 이건 다른 가게에서 먹은건데 들어가는 재료가 조금 달랐어요
여기는 교동 십원빵이라는 곳이었고 아래의 메뉴가 있습니다.

십원빵 4,000원 - 우유치즈
오십원빵 4,000원 - 앙크림치즈
백원빵 5,000원 - 피자콘치즈
오백원빵 5,000원 - 트리플치즈
미니십원빵(선물용) 13,000원(15개) / 4,000원(5개) - 크림치즈앙금

주문했던건 백원빵과 오백원빵
십원빵도 궁금하긴 했는데 너무 배가 부를까봐 두개만 사서 먹었습니다.
미니 십원빵을 선물용으로 구매할까 했지만 크림치즈앙금은 제가 좋아하지 않아서 구매하지는 않았어요ㅋㅋㅋ
제가 맛있었던걸 선물해야 다른사람들에게도 좋을 거 같아서요..?

1982 500 우리쌀은행

오백원빵 트리플치즈 맛있습니다.
3가지 치즈맛이 다 느껴지는게 정말 맛있더라구요.

한옥문꼬치

 문어 꼬치는 제 입맛에 맞지 않았어요. 맛이 있기는 한데 음... 뭔가 부족했죠
 
제가 먹은 음식 말고도 다른 먹거리가 되게 많았어요.
전주에 있는 음식을 다 먹고 싶었지만 그 정도의 위가 아니라서 속상..
그런데 한옥마을에는 탕후루를 되게 많이 팔고 있더라고요?
저는 먹지는 않았지만 궁금하긴 했어요, 제 기억에는 탕후루를 먹어본 기억이 없거든요ㅋㅋㅋ
 
 
 
이번에는 간단하게 전주 한옥마을의 먹거리들에 대한 후기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전주에 간다면 한옥마을의 길거리 음식을 먹는 게 필수가 아닐까 싶어요.
제가 먹은 음식 말고 다른 음식도 많으니까 전주에 가서 한번 드셔보세요.
정말 좋은 추억이 될 수 있습니다!
 
 
...
그럼 들어가세요, 멀리 안 나가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