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생활

[제주] 한라산 소주공장 투어

by 김동동. 2023. 12. 19.
320x100
반응형

한라산 소주 공장 투어 요약


1. 한라산 소주의 역사에 대해 궁금하신 분이라면 추천드립니다.

2. 중간에 퀴즈를 내주시는데 맞추면 선물이 있습니다!

3. 30분 정도의 투어 코스와 시음, 기프트샵 - 소주를 저렴하게 구매 가능

4. 만족스러운 경험.


위치 : 제주 제주시 한림읍 한림로 555

영업시간 : 금 - 일 13:30 ~ 17:30

                정기휴무 / 월 - 목

연락처 : 064-729-1959

 

 

안녕하세요.

원라인정보 김동동입니다.

 

오늘은 제주도의 술 한라산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한라산 소주공장 투어에 대한 후기를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요!

이곳의 위치는 몰랐는데 우무(푸딩) 바로 근처에 있었어요.ㅋㅋㅋㅋㅋㅋ

혹시 우무가 어떤 곳인지 궁금하시다면 잠깐 아래 글을 한번 보시는 것도 아주 좋은 생각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2023.12.17 - [맛집 정보] - [제주 제주시] 디저트 푸딩 맛집 우무 / 제주 여행

 

네 그럼 다시

한라산 소주공장 투어는 성인 6,000원이더라고요?

생각보다 저렴하다고 생각을 했어요, 그리고 요즘에는 뭔가 어떤 제품에 대해 이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알고 나면

저 재미있는 것 같더라고요.. 네 뭐 중요한 얘기는 아닙니다.ㅋㅋㅋ

한라산 박스

한라산 소주공장으로 들어가면 바로 주차장과 위 사진과 같이 박스가 완전 많이 쌓여있는데, 처음에 주차장으로 들어갔을 때

여기가 맞나? 하는 생각을 했었어요.

그러다가 맞다는 것을 확인하고 아? 신기하네라고 생각을 했었습니다.

알고 보니 진짜 운영을 하는 한라산 소주공장이더라고요?ㅋㅋㅋㅋㅋ

한라산 소주 투어 안내

한라산 소주 공장 투어에 대한 안내에요.

2F 한라산소주 공장투어
3F 기프트샵, 시음장
5F 옥상정원

공장투어를 위해 이동할 때는 엘리베이터를 이용해서 움직이시면 된다고 합니다.

품질안전관리인증(HACCP)으로 인해 계산 이용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엘리베이터 층별 안내

엘리베이터를 타면 되는데 엘리베이터 진짜 크고 양쪽으로 문이 있어요.

우선 투어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우선 3층으로 가셔서 안내테스크에서 접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HALASAN

한라산 소주 공장 투어는 실제 운영 중인 소주공장을 걸어 다니면서 설명을 듣는 방식이었어요.

제가 방문했을 때는 공장이 돌아가고 있지는 않았지만, 실제 공장을 투어 한다는 게 오랜만에 새롭고 재미가 있었어요.

옛날에 어떤 곳인지는 기억이 잘 안 나는데, 중고등학교 때 어떤 과자 공장을 한번 투어 한 적이 있었거든요ㅋㅋ

한라산의 역사

한라산은 1950년부터 시작되고 아직까지 운영 중입니다..!

시간이 조금 지나서 내용이 잘 기억은 나지 않지만, 뭔가 재미있고 새로운 경험이었어요.

그리고 중간에 퀴즈를 내주시는데 맞추면 선물이 있다고 하더라고요!

제가 투어 하기 전날에 한라산 순한이 있길래 한번 마셔봤었는데 아니 이게 무슨 일인가요?

퀴즈로 한라산 순의 도수가 몇 도인지 나온 거예요?!!

그래서 바로 정답! 16도!!!라고 해서 정답을 맞혔고, 조금 있다가 선물을 주신다고 하시더라고요!ㅎㅎ

 

그리고 한라산은 21도라서 보통 한라토닉으로 가끔 마셨는데, 이렇게 순한으로 16도로 나와서 그냥 한라산만 마셔도 맛있게 마실 수 있어서

더 좋은 것 같습니다.

한라산 소주 공장 투어

한라산 소주 공장 투어에서 한라산 허벅술이 있다는 것을 처음 알게 되었어요.

허벅술은 처음 들어봤고, 한 번도 본 적이 없었는데, 이게 제가 기억하는 게 맞는지 모르겠지만, 제주도에서만 유통을 하고 있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궁금했는데 가격이 조금 비싸서...

한라산소주가 맛있다.

반응형

한라산 소주가 맛있다.

투어를 하면서 들었는데, 한라산은 어떠한 공정을 통해서 다른 술보다 맛있다고 들었는데 그게 기억이 안 나네요..

다음에 제주도에 간하면 다시 한번 한라산 소주 공장 투어를 해야겠어요!

한라산 술의 종류

왜냐하면 한라산 소주공장 투어를 하고 나면 공장에서 파는 술을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거든요!

한라산 공장 투어 후 시음회

그리고 한 30분 정도의 투어가 끝나면 시음할 수 있도록 이렇게 주시는데, 하필 저는 차를 가지고 갔기 때문에 술을 마시지는 못했습니다..

허벅술이 어떤 맛인지 궁금했는데... 아직도 못 마셔봤네요.

술은 한라산 순한, 한라토닉, 허벅술 이렇게 준비해 주셨어요, 그리고 초콜릿!

 

그리고 아까 퀴즈의 정답을 맞춘 사람에게는 한라산 소주잔을 주셨답니다.

한라산 소주 판매

한라산 소주공장을 투어하고 나면 술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고, 이렇게 원하는 술이 있으면 얘기를 하고 구매할 수 있는데, 술을 구매하기 전에 간단한 정보를 작성해야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상품판매

그리고 마지막으로 한라산 소주의 상품들을 판매하는 기프트샵이 있는데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더라고요.

여기서도 사고 싶은 물건이 많았다는 얘기가 있죠... 하지만 구매하지는 않았어요..

 

네 오늘은 한라산 소주 공장 투어에 대한 후기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재미있는 경험이었고, 만족스러웠어요.

입장료가 6,000원으로 저렴하다고 생각했고, 한라산 소주의 역사와 공장이 어떻게 되어있는지 볼 수 있어서 재미있었어요.

한라산 소주를 좋아하신다면 한번 방문하시면 좋은 경험을 하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을 하고, 투어가 끝나고 술을 조금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것도 정말 좋은 부분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음에 제주도에 간다면 한번 더 방문할 거예요!!

한라산 소주 공장 투어 추천드립니다..!

 

 

네..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

그럼 들어가세요, 멀리 안 나가요~!

안녕~!

728x90
반응형